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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약관"의 목적 및 정의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함)은 비비트리주식회사 (이하 "회사"이라고 함)가 운영 및 관리하는 "디자인탭(http://designtab.co.kr/)" (이하 "서비스"이라고 함)에 대하여 "회사" 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간의 의무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가. “라이선스규정” :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의 “사용범위 및 제반 규정” (http://designtab.co.kr/licenseRule)을 말하며, 별도의 서면 계약을 체결한 경우 서면 계약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나.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정한 본 “이용약관”과 “라이선스규정” 및 기타 이용안내에 동의하고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다. “콘텐츠” : “회사”가 “서비스”에 등록하여 “회원”에게 무료로 공급하는 사진, 일러스트, 아이콘, 템플릿, 폰트, 등의 모든 디지털화된 콘텐츠를 통칭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가. 본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부터 14일간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할 수 없을 경우 변경 이전의 “약관”을 적용할 수 있으나,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4일이 경과된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제 4조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의 성립)

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서 요청하는 성명, 연락처 등 제반 정보를 성실히 제공하고 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고 “라이선스 규정” 및 기타 이용안내를 충분히 숙지하고 준수하여야만 합니다.

나.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다. 타인의 명의 또는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한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의 정보는 모두 삭제 처리됩니다.

라. 본 “이용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정상적인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직후 성립되며, 그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5조 (이용 계약의 승낙과 제한)

가. “회사”는 본 “이용약관”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의 성립을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승낙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의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나.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의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서비스이용계약 신청서에 허위로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③ 성인물 제작 및 사회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의 체결에 대한 승낙을 유보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가. “회사”는 “회원”에게 한 개의 아이디를 제공하며, 원칙상 멀티로그인(동시접속)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회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아이디에 대한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제 7조 (“콘텐츠”의 공급)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의 계약 또는 약정을 체결하지 않는 이상 “콘텐츠” 공급에 대한 별도의 이용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단,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특정다수의 광고·홍보물 시청을 유도 또는 강제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 시간)

가.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의 경우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나.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시스템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과 같은 통제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가.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연락처 정보로 통지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할 경우 일주일 이상 "서비스"에 통지문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대신하며, 이는 개별통지와 동일한 효력이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회사”는 본 조 가.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필요한 통지문을 발송함으로써 통지 내용의 경중과 상관없이 “회원”에 대한 모든 통지 의무를 다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0조 (정보의 제공)

가.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의 방법으로 각종 “서비스” 정보와 기타 정보 및 불특정다수의 광고·홍보물을 전달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기타 각종 목적으로 “회원”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하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 탈퇴)

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 아래의 경로에 따라 “회원” 탈퇴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신청 경로 : (“서비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회원탈퇴)

나. “회원” 탈퇴 이후에는 “회원”에게 부여된 모든 “서비스” 사용 권리와 혜택이 소멸되며, “회원”은 어떠한 이유로도 이를 번복하거나 회복할 수 없으며, “회사”에 어떠한 사항에 대해서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2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방지를 위하여 노력하고 부득이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하여 복구하도록 한다.“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장애 또는 멸실 방지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을 공시 및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은 본 “약관”과 “라이선스 규정”, 기타 이용안내 및 관련법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방해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 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러한 문제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각종 권리와 혜택을 “회원”이 소홀이 관리하거나 타인과 공유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마. “회원”은 “회사”의 내용증명 등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 및 범위를 제3자에게 담보제공,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습니다.

바.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사.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당 게시물 삭제 등 법적 조치를 포함한 각종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④ 타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⑤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⑥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각종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회사” “서비스”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⑦ “회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⑧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허가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⑨ 성인물 및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⑪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라이선스 규정” 또는 기타 이용안내를 위반하는 행위

⑫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장 “콘텐츠”의 관리 및 저작권

제 14조 (“콘텐츠”의 관리)

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회사”의 독자적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에서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제 3자가 사용 중지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해당 “콘텐츠”의 삭제 조치 및 “서비스”를 통한 고지를 실시합니다. “회원”은 고지된 “콘텐츠”의 사용을 즉시 중단하여야 하며, 이전 사용 이력을 확인하여 “회원”이 제작한 2차 제작물에서도 고지된 “콘텐츠”를 수정,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콘텐츠” 저작권)

가. “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또는 “회사” “서비스”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CP(콘텐츠 공급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나. “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반드시 본 “이용약관”과 “라이선스 규정” 및 기타 이용안내를 준수하여 사용하여야 하며, 무단으로 “콘텐츠”를 사용, 복제, 배포하는 등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이루어지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는 저작권법 및 관련법률에 의한 권리 침해로 간주합니다.

다. “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부 “콘텐츠”는 “회사”가 초상권,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을 보유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예: 인물의 초상권, 로고/심벌/캐릭터/트레이드마크/서비스마크 등의 상표권, 건물의 재산권 등). 따라서 일부 “콘텐츠”는 사용 형태에 따라서 “회원”이 사용 전에 권리자로부터 직접 해당 권리를 취득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저작권 등에 대한 권리의 존재가 의심 되는 일부 “콘텐츠”에 대해서는 사전에 “회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사용하여 제3자와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 가능한 그 어떠한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회원” 저작물의 권리 및 이용)

가.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사진, 글, 정보, (동)영상 또는 각종 의견이나 제안 등을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나.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은 “서비스”는 물론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매체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이고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본 라이선스는 여러분이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회월” 탈퇴를 한 후에도 존속하게 됩니다.

다. “회원”은 “서비스”에 둥록한 게시물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인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각종 법률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 여러분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7조 (“콘텐츠” 이용 제한사항)

가.“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활용하여 특정 “회사”의 상품으로 오인할 수 있도록 사용 하거나 인물(모델) “콘텐츠”가 특정 상품 또는 서비스의 효용이나 품질을 보증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회원”의 2차 제작물을 꾸미기 위한 디자인 요소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해당 2차 제작물에 원본 “콘텐츠” 포함하는 형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만일 다른 용도로 “콘텐츠”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추가 라이선스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다.“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절대 “회원”에게 “콘텐츠”의 저작권을 제공 하는 것이 게 아닙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과 “라이선스 규정” 및 기타 이용안내에 따른 비독점적 사용 권한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전시회/공모전/행사 등의 엠블럼, 로고, 심벌, 트레이드마크, 서비스마크, 상표, 캐릭터 등의 상징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해당 “콘텐츠”로부터 파생된 2차 제작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중 인물(모델) “콘텐츠”는 사회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용도(성인오락실, 전화방, 음란물, 성인채팅 사이트, 성인 커뮤니티 등의 성인관련 사이트 및 인쇄물)와, 비뇨기과 / 성형외과 / 산부인과 등에서 수술(시술) 전·후의 모습, 효과 등을 마치 사실인 듯 표현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또한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를 모델이 보증하는 형식의 과대광고 등에 사용하거나, 모델의 신체 및 얼굴 등과 제3자의 사진을 합성하여 재가공하는 행위 등을 금합니다. 이는 해당 “콘텐츠”로부터 파생된 2차 제작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외설적인, 중상 모략적인, 음성적인, 타인을 비방하는 용도 또는 기타 어떠한 비합법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해당 “콘텐츠”로부터 파생된 2차 제작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 3자에게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는 해당 “콘텐츠”로부터 파생된 2차 제작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회사”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등록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해당 “콘텐츠”로부터 파생된 2차 제작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8조 (“서비스” 이용제한)

가. “회사”는 “회원”이 본 “이용약관”과 “라이선스 규정” 및 기타 이용 안내를 준수하지 않거나 위반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및 별명을 이용한 경우

② 타 “회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④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나. “회사”는 본 조 가.항 규정에 따라 별도의 공지 없이 “회원”이 사용 중인 “서비스”를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9조 (손해배상)

가. “회원”이 본 “이용약관”과 “라이선스 규정” 및 기타 이용 안내를 준수하지 않거나 위반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회사”에 발생 가능하거나 이미 발생한 모든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하여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 받은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본 “이용약관”과 “라이선스 규정” 및 기타 이용 안내를 벗어난 사용 사실이 확인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 가능하거나 이미 발생한 모든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하여 손해 배상금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면책조항)

가.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발생 가능한 그 어떠한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이 본 “이용약관”과 “라이선스 규정” 및 기타 이용 안내를 위배하거나 준수하지 않은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③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구축,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⑤ “회원”의 컴퓨터 오류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⑥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나.“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직접적으로 입은 손해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발생 가능한 그 어떠한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다.“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어떠한 효과 또는 이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발생 가능한 그 어떠한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라.“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발생 가능한 그 어떠한 직·간접적인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7장 분쟁해결 및 준거법

제 21조 (분쟁해결)

가.“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나.“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다.“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2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한국법을 적용하며, 제주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라이선스규정"은 2016년 10월 01월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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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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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장 제1조 총칙

제 1조 (목적)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범위는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내용에 따라,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의미합니다.

1. "회사"에서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회사" “서비스”의 제공 및 기타 부가 서비스, 각종 광고·홍보, 통계·분석을 위한 기초 자료로만 사용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핸드폰, 이메일 주소, 직업, 가입경로,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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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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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이벤트 및 경품 행사를 통한 응모, 제품 배송 요청

(3)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이용목적

① 아이디, 이메일주소, 패스워드 : 회원 로그인 수단에 이용

② 성명, 이메일주소 : 회원 가입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③ 이메일, 연락처(핸드폰, 전화번호), 주소 : 광고·홍보, 설문, 고객지원, 불만처리, 경품 발송을 위한 배송 위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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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1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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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②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의 파기절차의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법령 또는 내부방침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p>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1. "회사"는 귀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다른 "회사"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정해진 개인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ㆍ 정해진 법률에 의해 해당 기관이 요청한 모든 정보

③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ㆍ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

2. "회사"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 개개인의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를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을 때에는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NICE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카카오

위탁업무 내용

본인확인

정보성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엘로우 페이지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같은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 사이트 운영 시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①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합니다.

②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김만길
  • 전화번호 : 070-4667-7498
  • 이메일 : mankil@bbtree.co.kr

2.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담당부서 : 고객지원팀
  • 전화번호 : 1544-4225
  • 이메일 : client@bbtree.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③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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